취업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은행 자격증 취득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은행에서 창구업무나 개인금융 직렬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은행 우대 자격증을 취득하기 시작했는데요, 수많은 자격증 중에 어떤 걸 추가로 취득해야할지 몰라서 여쭙니다 ㅠㅠㅠ 기업금융보다 개인금융을 선호하기 때문에 잡히는 대로 막 준비하지 말고 개인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맞을까요? 예를들어 신분사나 외전역2종은 기업관련 자격증인 것 같고, 은행FP나 외전역1종은 비기업관련 자격증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참고로 현재 AFPK, ADsP, 외전역1종 보유 중입니다!
2026.03.29
답변 2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그러시면 되게 좋죠 분이 하고 싶은 분야를 깊게 파고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금융 자격증을 좀 더 집중 해 보세요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맞아요 본인이 어떤 직무에 더 집중하고 싶은지 미리 방향을 잡으면 되게 도움이 많이 되죠!!
함께 읽은 질문
Q. 노베이스 비전공자 질문
은행 행원 준비는 처음이라서 자격증부터 차근차근 준비해보려하는데 어떤 자격증 추천하시나요? 너무 난도가 높은 시험은 취득 기간이 오래걸릴것같고, 쉬운시험은 경쟁력이 떨어질 것 같네요 ㅠ 비전공자에게 추천하고싶은 자격증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Q. 국디서 학업병행
4학년2학기라 9학점만 채우면 되는데 모두 녹강으로 수강하며 국디서 하고 싶은데, 국디서 한달차에 딱 시험기간이라 연차 내고 시험 볼까 하는데 한달차에 연차 내도 되나요? 무급휴가 라는 제도도 있다고 들었는데, 국디서 하면서 연차쓴 날을 제외하고 따로 말씀 드리고 결근해도 된다는 이야기인가요?
Q. 자산관리사 인강
자산관리사 인강 들어야 할까요? 교재 봐도 될지, 인강 혹시 추천 좀 부탁드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